자주묻는질문
Last updated
Last updated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해 주세요.
문서에 이미지가 삽입된 경우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거나 삭제 후 저장하여 업로드해 주세요.
여러 건의 문서를 한 번에 업로드하는 경우 최대 350건, 2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용량 확인 방법
해당 파일 선택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 크기 확인
카피킬러는 hwp(x), doc(x), ppt(x), xls(x), pdf 형식의 문서에 대해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확장자가 다른 문서는 파일 형식을 변환하여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파일명에 특수문자가 포함된 문서는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특수문자를 제외한 국문, 영문, 숫자 등 다른 이름으로 파일을 재저장 후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책 또는 논문 등의 제목이 설정된 표절 기준(어절 수)에 따라 표절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제목 표기법'을 활용해 수정한 뒤 다시 표절검사를 진행해 주세요.
신문의 이름 등을 나타낼 때도 사용됩니다.
예시) 내가 조르주 페렉의 『임금 인상을 요청하기 위해 과장에게 접근하는 기술과 방법』을 읽게 된 계기는 추천 도서 목록의 흥미로운 제목 중의 하나였기 때문이다.
소제목, 그림/노래/예술 작품의 제목, 상호, 법률, 규정 등을 나타낼 때에도 사용됩니다.
예시) 김미정의 논문 <대학생의 시기심과 우울의 관계-낙관성에 의해 조절된 후회의 매개효과>에서는 대학생 283명을 대상으로 네 가지의 감정을 특정하여 그 관계를 분석하였다.
검사 결과에서 제시되는 표절률은 상대적인 점수로서 학교/기관이나 평가자마다 표절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또한 그 기준이 외부에 공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몇 % 면 안전하고, 몇 % 이상이면 표절입니다.'라고 답하기 어렵습니다.
정확한 표절률 기준은 문서를 제출할 학교/기관이나 평가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카피킬러는 표절률 수치에 의미를 두기보다 검사 결과의 내용 상세히 확인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 상세 보기의 파란색으로 표시된 표절 의심 영역을 유심히 검토하여 표절로 오인당할 수 있는 영역이 있는지, 출처가 표시되지 않은 부분이 있는지, 복사 + 붙여넣기한 영역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피킬러의 표절검사는 검사 문서와 비교 문서의 문장별 유사성을 표절률로 표시합니다. 따라서 검사 문서의 표절 여부에 대한 판단은 해당 학계의 의견을 고려하여 회원의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하는 점을 안내드립니다.